부산상수도본부, '고객만족 경영부문' 대상 수상
부산상수도본부, '고객만족 경영부문' 대상 수상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7.01.18 2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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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릴 '제2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한다고 18일 밝혔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안전하고 맛있는 수돗물 공급'을 목표로 수질관리 강화 및 안정적 공급체계 구축을 통한 수돗물 품질 고급화, 효율적인 예산운영과 경영개선으로 상수도 건전재정 확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보건 문화 정착 노력 등을 높이 인정받았다.

앞서 지난해에는 적극적인 경영개선으로 108억 원의 당기순손실을 감소시켰으며, 특·광역시 최초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시행, 기장해수담수화 병입수의 국제위생재단(NSF) 및 미 식품의약국(FDA) 품질인증 등의 성과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전국 1위 가등급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종철 본부장은 “모든 경영 활동에 있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경영 목표 아래 올해 음용률 제고를 위한 ‘시형 물복지 순수시대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과감한 선제적 투자를 통한 대 시민 수돗물 신뢰도 회복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