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15~31일 임시국회 합의… 대정부질문 일정 이견
여야, 15~31일 임시국회 합의… 대정부질문 일정 이견
  • 이원환·김가애 기자
  • 승인 2016.12.1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권한대행 출석 여부 놓고 의견 갈려

▲ 더불어민주당 박완주(오른쪽부터), 새누리당 김도읍, 국민의당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임시국회 의사일정 협의 등을 논의하는 여·야 3당 원내수석 회동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연합뉴스
여야3당이 오는 15~31일 임시국회 개최를 합의했다.

새누리당 김도읍·더불어민주당 박완주·국민의당 김관영 원내 수석부대표는 12일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들은 회동 후 브리핑에서 "민생 및 경제를 우선순위로 두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련 상임위 활동을 충실하고 내실있게 임해야 한다는 데 합의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어 "임시국회에서는 탄핵으로 인한 공백을 여야가 국회에서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국회를 만들자는 데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29일 본회의를 열고 정기국회에서 탄핵정국으로 충분히 논의하지 못한 법안들을 처리하기로 했다.

다만, 여야는 대정부질문 일정과 대정부질문에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출석시키는 것에 대해서는 이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임시회 일정이 짧은 만큼 야당은 대정부 질문을 조속히 시작해야한다는 입장을 보인 반면 여당은 일정을 더 조율해보자며 확답을 주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 여당은 대정부질문을 열면 통상 국무총리가 참석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현재 지위가 권한대행인 만큼 출석 여부를 따져봐야 한다는 입장을 보였다.

그러나 야당은 황 권한대행이 당연히 출석해야한다는 입장을 굽히지 않았다.

[신아일보] 이원환·김가애 기자 whlee@shinailbo.co.kr,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