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朴대통령, 제가 말한 검찰 수사 수용해 고마워”
김병준 “朴대통령, 제가 말한 검찰 수사 수용해 고마워”
  • 박동희 기자
  • 승인 2016.11.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리 내정자가 인준되지 않으면 총리 아냐”
▲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가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사무실로 향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연합뉴스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자는 4일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와 관련해 검찰조사와 특검까지 수용하겠다는 데 대해 반가움을 표했다.

김 내정자는 이날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의 총리 내정자 사무실에서 “어제 (검찰) 수사·조사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 그것을 따라주셔서 고맙다”며 “박 대통령의 오늘 말씀은 수사·조사에 방점을 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갤럽이 실시한 정례 주간 여론조사에서 박 대통령에 대한 국정지지율이 5%로 떨어진 것에 대해 “지지도가 조금 더 떨어졌다”고 짧게 언급했다.

김 내정자는 “오늘 대국민담화에 책임총리제 언급은 없었다”는 지적에는 “점심 먹으면서 누가 기사를 보여줬는데 청와대에서 제가 이야기한 걸 다 수용하는 걸 전제로 한 것이라고 한다”고 답했다.

앞서 김 내정자는 출근길에 기자들을 만나 “박 대통령의 담화문 발표에 대해 청와대와 사전 교감이 있었느냐”는 질문에 “뉴스에서 본 게 다고 기다려 보겠다”며 “전에 이야기한 것 외에는 없다”고 했다.

또 “총리(내정자)가 인준이 되지 않으면 총리가 아니다”라며 “지금 야당에 계신 분들을 찾아가서 무엇을 이야기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고, 기다렸다가 이야기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박동희 기자 dh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