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분당구, 중앙공원서 29일 ‘분당아트 페스티벌’
성남 분당구, 중앙공원서 29일 ‘분당아트 페스티벌’
  • 전연희 기자
  • 승인 2016.10.2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는 오는 29일 중앙공원 전역에서 ‘분당아트 페스티벌’을 연다.

26일 분당구에 따르면 분당아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수호갤러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5000여명이 참석 예정인 가운데 다양한 문화를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와 전시, 초청가수 무대, 다문화·세계 문화체험, 장애인체험, 한국민속 놀이, 청소년댄스공연, 어린이 경제벼룩시장 등이 펼쳐진다.

이날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개막식과 함께 성남시립국악단 공연, 정영진·이해강 작가의 아트퍼포먼스, 창작퓨전 사물놀이, 밸리댄스, 블루밍 댄스 등 11개 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팀의 공연을 펼친다.

인기가수 유심초, 전영록, 김수희 등의 축하공연도 가진다.

공연장 주변에는 분당구 22개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수채화, 민화, 종이접기 등 작품 800점 전시회가 열리고, 중앙공원 중앙광장에선 변남석 작가의 아트퍼포먼스, 청소년 9개 팀 댄스공연이 펼쳐지고, 성남변천사 120점 사진전시회, 한국의상과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놀이 체험행사도 마련한다.

이와 함께 분당아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국내유명작가 29명의 예술작품 300여점을 분당구청, 한국디자인진흥원 등 9곳 주요기관에 다음달 15일까지 일정별로 전시한다.

[신아일보] 성남/전연희 기자 yhji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