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세이셔널’ 손흥민, CSKA 모스크바도 잠재운 돌풍… 결승골 활약
‘손세이셔널’ 손흥민, CSKA 모스크바도 잠재운 돌풍… 결승골 활약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6.09.28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AP/연합뉴스)
‘손세이셔널’ 손흥민(토트넘)이 최근 활약이 눈부시다.

손흥민은 28일(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아레나 CSKA에서 열린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E조 2차전 CSKA 모스크바 원정전에서 후반 26분 결승골을 터트려 팀의 1-0 승리를 견인했다.

이날 손흥민이 결승골을 터트리면서 박지성의 챔피언스리그 한국인 최다 골 기록인 5골을 넘어서는 통산 6골을 기록했다.

올 시즌 손흥민은 만점 활약을 펼치고 있다.

정규리그 4라운드부터 출전 기회를 잡은 손흥민은 6라운드까지 리그 3경기에서 4골을 몰아치며, 3경기 연속 ‘맨 오브 더 매치’로 선정됐다.

스토크시티전에서 2골 1어시스트로 팀의 4-0 대승을 이끌었고, 선덜랜드전에서는 골 없이도 팀 최고 평점을 받았다. 직전 미들즈브러전에서도 2골을 몰아쳤다.

다만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1차전 AS모나코전(프랑스)에서는 다소 아쉬운 모습이었다. AS모나코(프랑스)전에 선발 출전했지만 전반전만 뛰고 교체됐고, 팀은 1-2로 패했다.

그러나 토트넘이 이번 원정에서 해리 케인, 에릭 다이어, 대니 로즈, 무사 뎀벨레, 무사 시소코 등을 부상으로 제외하면서 손흥민이 최우선 공격 카드로 활용됐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24일 리그 미들즈브러전에서 풀타임을 뛰었던 손흥민을 또다시 선발로 내세워 90분을 소화하도록 했다.

손흥민은 이런 감독의 믿음에 결승골을 터트린 해결사라는 역할로 보답하며 시즌 5호골과 2경기 연속 득점의 기쁨도 맛봤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