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차세대 온비드'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캠코, '차세대 온비드'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 김흥수 기자
  • 승인 2016.06.2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방문 회원 중 추첨 통해 선물 제공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공공자산 입찰시스템 ‘온비드’(www.onbid.co.kr)의 이용자 편리성을 강화한 차세대 온비드 오픈을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8일부터 7월7일까지 온비드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추첨을 통해 신규 회원 및 기존 회원 총 300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캠코는 차세대 온비드 오픈을 통해 △편리한 화면 구성 △가입 및 입찰절차 간소화(4단계→3단계) △스마트폰 앱 기능 강화 등 온라인 공매에 익숙하지 않은 국민들을 위해 진입장벽을 낮췄다.

특히 입찰방식을 단가 입찰방식, 추첨 입찰방식 2가지에서 호가 입찰방식, 평가 입찰방식을 추가해 4가지로 확대해 국민이 자산 특성에 맞는 다양한 방법으로 공매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캠코 홍영만 사장은 "2002년 도입한 온비드는 캠코의 현장 공매 전문성을 온라인에 처음 접목하는 혁신이었다"며 "이번 차세대 온비드는 그간 쌓아온 온라인 공매 노하우와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더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지향적 혁신'에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한편 연간 10만 건의 공공자산이 입찰되는 온비드는 2016년 5월 기준 54조원의 누적 낙찰금액을 기록한 바 있다. 부산 본사이전 이후 지역민을 위한 공매투자 아카데미, 온비드 기부 공매 등 다양한 지역 친화적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신아일보] 김흥수 기자 saxofon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