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주민 민원 발 빠르게 처리한다
사천, 주민 민원 발 빠르게 처리한다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6.05.1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 순방 건의사항 시정에 적극 반영

경남 사천시가 주민들로부터 접수된 각종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읍면동 순방 시민과의 대화를 실시한 송도근 시장이 해당 읍·면·동 주민들로부터 받은 건의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신속하게 처리하라고 주문했다.

14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읍면동 순방에서는 주요 현안사항 점검 및 주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 241건의 크고 작은 주민 건의사항을 접수했다.

세부 건의사항은 시가 역점 추진하는 항공MRO사업과 제2사천대교 가설, 사천바다케이블카 및 연계사업을 비롯해 읍면동별 도시계획도로 개설, 공용주차장 조성, 농로 정비, 마을하수도 설치, 마을 진입로 확·포장 등 다양했다.

시는 취합된 건의사항을 해당 관·과·소에 배부해 긴급하다고 판단되거나 예산 수반 없이 처리 가능한 건의는 이번 제1회 추경에 반영하는 등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중장기 계획 수립이 필요한 사항과 별도의 예산이 수반되는 건의는 별도의 계획을 수립하거나 관련 예산을 확보해 조치하기로 했다.

또 처리가 지연되거나 시간이 소요되는 사항은 건의자에게 수시로 통보해 시정에 대한 불신이 생기지 않도록 하되, 처리 불가능한 사항은 해당 부서장이 직접 건의자를 방문하는 등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불편을 최대한 해소한다는 방침 아래 건의사항 처리과정을 수시로 점검하는 등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사천/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