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부여,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 조항목 기자
  • 승인 2016.05.0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 시책·농업 여건 등 홍보
▲ 충남 부여군은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 행사에 참가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상대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충남 부여군은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 1전시장에서 열린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 행사에 참가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상대로 적극적인 상담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도시민에게 부여군 농업 여건과 굿뜨래 8미,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 등재 등 귀농하기 좋은 부여에 대해 홍보하고 귀농 시책 및 귀농인 보육센터 조성사업,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도움교육에 대해 적극 알렸다.

또한 경험이 풍부한 귀농선배가 참여해 귀농체험스토리, 작목에 대한 정보 등 귀농전반에 대한 현실적이면서도 다양한 사례 상담으로 도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귀농지원팀장은 “별도로 진행된 지자체 귀농귀촌 정책 설명회에도 참석해 제일의 농업군 부여의 우수성을 발표했으며, 부여군 홍보 부스에서는 귀농·귀촌 희망자들에게 군의 귀농여건과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군의 농업과 귀농 정책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상반기 귀농·귀촌(희망)자들에게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도움교육을 실시해 400여명이 교육을 받고 있으며, 2014년 공모로 선정된 도시민 유치 지원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부여 귀농정책은 2030 귀농인 영농정착 지원, 아름다운 귀농 마을 만들기 지원, 귀농인 농업시설 지원, 귀농인 소규모 주택개선지원, 귀농인 농산물 생산 유통 개선 지원, 귀농 안내 도우미 운영, 귀농인 집들이 비용 지원, 읍면별 귀농·귀촌 화합행사 지원, 귀농·귀촌인 건축설계비 지원 등이 있다.

[신아일보] 부여/조항목 기자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