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예보] 청정한 공기 유입돼 미세먼지 전국 ‘좋음’
[대기예보] 청정한 공기 유입돼 미세먼지 전국 ‘좋음’
  • 온케이웨더
  • 승인 2016.01.1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모레(목)까지 대기질 좋음~보통 단계 유지…실내환기 종일 적절”

화요일인 오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0~30㎍/㎥)’ 단계를 보이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청정한 공기가 유입되는 가운데 강한 기류로 대기의 흐름도 원활해 전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좋음’ 단계가 되겠다”고 예보했다.  

케이웨더 이재정 예보관은 “전국이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보이며 실외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 ‘좋음’ 단계가 예상돼 실내환기는 모든 시간대 적절하겠다”고 전했다.  

내일 수요일(20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계속해서 청정한 공기가 유입되는 가운데 다소 강한 기류로 인해 대기의 흐름도 원활하겠다. 따라서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수요일 전국이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보이며 실외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보통’ 단계가 예상돼 실내환기는 모든 시간대 가능하겠다.  

목요일(21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국외에서 유입되고 국내에서 배출돼 정체하고 축적되는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많지 않겠다. 이에 따라 전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