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가끔 구름 많음…낮에도 추위 이어져
[오늘날씨] 전국 가끔 구름 많음…낮에도 추위 이어져
  • 온케이웨더
  • 승인 2016.01.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한낮 최고 서울 0℃·전주 3℃…미세먼지 전국 ‘보통’”
월요일인 오늘(11일) 중부지방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고, 남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울릉도와 독도에는 눈이 내리겠다”며 “일부 경기북부와 강원북부 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북서쪽의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중부내륙과 남부 일부 내륙에는 당분간 최저기온이 -10℃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동파 방지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한다”고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12일)
- 울릉도, 독도 : 5mm내외
 
* 예상 적설(~12일)
- 울릉도, 독도 : 1~5cm
 
이어 “강원도영동과 경상남북도, 일부 경기도와 충북북부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전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0℃, 대전·전주 3℃, 부산 8℃로 전국이 -1~8℃의 분포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는 1~3m로 높게 일겠다. 내일(12일·화)까지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 및 내륙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많지 않은 가운데 국내 대기의 흐름도 대체로 원활해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한편 기압골의 영향으로 13(수)~14(목)일에는 강원도동해안을 제외한 중부지방에 눈이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