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신발', 첨단을 신고 세계를 달린다
'부산 신발', 첨단을 신고 세계를 달린다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5.12.1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신제품 개발 최종평가 보고회 개최

 
부산시는 2015년 우리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을 통한 5개 브랜드의 성공적인 개발완료를 알리는 ‘최종평가보고회’를 16일 오후 2시 (재)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사업은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홍보를 동시에 지원해 부산신발의 고객 인지도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참여기업들은 개발을 조기에 완료하여 ‘2015 부산국제신발전시회’ 참가를 시작으로 ‘신발은 과학이다’란 주제로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국회의원회관 ‘부산신발 세계적 명품화 홍보전’에 이어 부산 및 서울지역의 지하철과 버스 등을 이용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통해 직접적인 판매로 연결하기 위한 노력을 시작하고 있다.

㈜씨엔케이무역의 ‘부기베어(Boogi Bear)’는 캐릭터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아동신발로 신발의 기능과 아동의 감성을 접목해 다양한 놀이문화 확산을 주도했으며 엘비라(ELVIRA)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출신의 CEO로 특허 받은 기술인 ‘구겨 신어도 자동복원기능’을 장착한 고급 수제화를 통해 명품화에 도전한다.

또 부산신발에 대한 애정으로 뭉친 젊은 청년들이 만든 마이프코리아의 ‘치스윅(Chiswick)’은 기존문화를 새롭게 재해석하고 믹스매치한 패션슈즈의 명품화를 지향하고 ‘에이로(A-ro)’는 기존 일반산업용뿐만 아니라 경량화와 내화학성이 우수한 대전방지용 안전장화개발과 사업화에 주력한다.

그리고 ㈜스킨슈즈코리아 ‘스프링 피버(SPRING FEVER)’는 기존에 없는 새로운 개념으로 오리발을 스킨슈즈에 접목해 유영이 가능하도록 구현해 놀이와 편리성을 갖춘 아쿠아스킨슈즈로 날개를 달아 명품화에 도전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최종평가보고회는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전 최종점검을 하는 자리로 참여기업과 기관(신발산업진흥센터, 한국신발피혁연구원) 책임자의 발표와 평가위원회의 조언을 통해 부산신발이 세계적인 명품화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