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총리 "4대 구조개혁, 구체적 성과 내야"
황 총리 "4대 구조개혁, 구체적 성과 내야"
  • 배상익 기자
  • 승인 2015.10.0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회의 주재…강력범죄 실효적 대책 마련 주문
지역경제 살리기와 노사정대타협 후속조치 등 강조

▲ 황교안 국무총리가 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서울-세종 화상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황교안 국무총리는 6일 "연말까지 노동개혁 등 4대 구조개혁을 비롯한 핵심 개혁과제에 대해 국민들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를 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노동시장 구조개혁은 노사정 대타협이라는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어내었으나 실질적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합의사항이 신속하게 이행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총리는 이어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은 노사정 대타협 후속 논의와 함께 취업규칙, 해고요건 등 정부지침 마련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지난주 노사정 지도자들을 만나 노동시장 구조개혁 후속조치에 대해 당부한 것을 소개하기도 했다.

내수 진작과 관련해서는 "코리아 그랜드 세일과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가 진행되고 있고 이달 중순부터 가을 관광주간이 예정됐다"며 "관계부처는 내수 회복세를 지속시켜 소비심리 개선이 실제 체감 경기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이번 내수 회복세를 일반 서민과 관계 많은 전통시장, 골목상권, 지역경제 등으로 확산시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중소기업청 등 관계기관은 온누리 상품권을 장려하는 등 지역상인들의 매출 증대를 위한 다각적인 대책을 세워달라"고 지시했다.

황 총리는 최근 발생한 트렁크 살인 사건, 부산 총기 탈취 사건과 관련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이러한 범죄는 국민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어 불안심리가 빠르고 널리 확산될 수 있는 만큼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며 "법무부·행자부 등 관계기관은 순찰 등 범죄예방 활동과 단속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강력하게 처벌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여성들을 상대로 하는 각종 범죄에 대한 효과적이고 강력한 대응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강조하고, "사격장을 비롯한 전국의 모든 총기류 취급 시설에 대해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재발 방지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법률안 6건, 대통령령안 8건, 일반 안건 2건, 보고 안건 1건 등을 심의 의결했다.

[신아일보] 배상익 기자 news1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