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野 혁신안, 혁신과 거리 멀어"
새누리 "野 혁신안, 혁신과 거리 멀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9.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은 23일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회가 문재인 대표의 불출마 철회 및 부산지역 출마를 촉구하는 등 총선 공천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 데 대해 "공천 혁신과는 거리가 멀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새정치연합 혁신위가 발표한 혁신안에 대해 왈가왈부할 일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정치권이 오랫동안 앓은 '중병'은 공천권에 원인이 있다"고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런 점에 공감한다면 야당은 전략공천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공천권을 국민에게 돌려드릴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이 가장 중요한 정치개혁이 될 것이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특히 문 대표의 부산지역 출마 재고를 비롯해 안철수·김한길·정세균 등 전직 대표들의 '열세지역' 출마 등 '살신성인'을 요구한 데 대해 특정 인물을 특정 지역에 꽂아넣거나 출마를 차단하는 공천 방식을 '비민주적'이라고 꼬집으면서 새누리당이 당론으로 추진하는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이번 혁신안이 사실상 문 대표 중심의 친노(친노무현)계 주류 세력의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려는 의도라는 비판도 제기됐다.

이장우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이번 혁신안은 친노 친위부대의 세력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으로 본다"며 "동시에 호남 비주류 의원들을 물갈이하기 위한 '보이지 않는 손'이 작용한 결과"라고 지적했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