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朴 대통령 탈당? 소설같은 얘기"
靑 "朴 대통령 탈당? 소설같은 얘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6.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발언 엄중함을 여당이 아직 무겁게 못받아들여"

▲ ⓒ연합뉴스
청와대는 26일 박근혜 대통령의 '배신정치 국민 심판' 발언을 놓고 여권발 정계개편 및 대통령 탈당설 등이 거론되는 것과 관련, "소설같은 얘기"라고 일축했다.

박 대통령은 전날 국무회의에서 "정치를 정쟁으로만 접근하고 국민과의 신의를 저버리고 국민의 삶을 볼모로 이익을 챙기려는 구태정치는 이제 끝내야 한다"며 "당선된 후에 신뢰를 어기는 배신의 정치는 패권주의와 줄세우기 정치를 양산하는 것으로 반드시 선거에서 국민들께서 심판해주셔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어려운 고비를 넘겨 당을 구해왔던 시절이 있었다. 당선의 기회를 달라고 당과 후보를 지원하고 다녔지만 돌아온 것은 정치적, 도덕적 공허함"이라고 말했다.

이를 두고 정치권에선 박 대통령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자신의 탈당까지 염두에 두고 여권발 새판짜기 및 정계 개편에 나서겠다는 의중을 담은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이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박 대통령은 어제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겠다고 당선된 국회의원들이 자기 자신을 위한 정치를 하는 것을 비판했고, 국민 신뢰를 저버리는 배신의 정치를 한다면 국민이 심판해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이라며 "이것을 두고 대통령 탈당을 말하는 것은 소설같은 얘기"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어제 대통령 발언의 엄중함을 여당인 새누리당이 아직 무겁게 못받아들이고 있는 것 같다"며 "여당이 정부를 도와 국민에게 약속했던 사항을 실천해나가야 한다는게 대통령의 뜻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다른 관계자는 "박 대통령이 어떻게 지키고 만들어온 당인데 탈당을 말할 수 있겠는가. 오히려 탈당설이 나오는 저의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며 "탈당설은 대통령의 진심을 모르고 대통령의 뜻을 훼손하는 얘기"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