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국방부 "北 어떤 도발에도 강력·단호 대응"
국방부 "北 어떤 도발에도 강력·단호 대응"
  • 장덕중 기자
  • 승인 2015.03.0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도미사일 발사, 안보리결의 명백한 위반"

국방부는 2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 "북한의 위협적인 언동은 한반도 안보에 대한 대단히 심각한 도전이며,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는 도발적 행위는 유엔 안보리 결의안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은 서해 남포 지역에서 동해 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하는 의도적인 무력시위성 도발행위를 강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우리 군은 북한군의 무모한 도발적 행위에 대해 엄중히 경고한다"며 "또 확고한 연합방위태세를 바탕으로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단호하고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북한의 도발 의도와 관련, "한반도 위기상황을 의도적으로 조성해서 우리 사회 내에 안보불안감과 국론분열을 조장하면서 남북관계가 진전되지 않는 책임을 대한민국에 전가하고 남북관계의 주도권을 확보해 북측에 유리한 국면으로 전환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군은 한미 공조 하에 연합감시태세를 현재 강화한 상태"라며 "위기관리 체계를 가동해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태세를 유지하고 있고, 북한이 도발하면 단호하고 강력하게 북한이 뼈저리게 후회하도록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장덕중 기자 djjang57@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