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바리스타학과 국제자격증 대거 취득 '쾌거'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국제자격증 대거 취득 '쾌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2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취득과정 신청 학생 중 90% 이상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이 작년 한 해 동안 각종 국제자격증을 취득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학생 중 SCAE Barista 50명, SCAE Roaster 26명, WSET Sommelier 66명, 국제바텐더 자격증 69명 등 자격증 취득과정을 신청한 전체 학생 중에서 90% 이상의 학생이 국제자격증을 취득했다.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국내에서 발급되는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조주기능사 외에도 이런 국제자격증을 취득해서 각 식음료에 대한 더욱 전문적인 이해와 실력을 증명할 수 있게 됐다.

각 국제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일정 시간 이상의 교육을 수료하고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한호전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교내에서 이뤄지는 특강을 통해서 해당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시험 또한 한호전 강의실이 시험장으로 지정돼 있어 편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물론 평소 전공 수업시간에 진행된 실습위주의 수업으로 이미 학생들은 뛰어난 실력을 갖췄으며 그 만큼의 노력이 있었기에 자신이 원하는 자격증을 재학 중에 취득할 수 있었던 것이다.

한호전은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국제자격증 취득을 비롯해 다양한 실습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다.

특히 올해는 문화관 1층에 커피박물관을 만들어서 학생들이 언제나 쉽게 관람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기존에 커피박물관을 관람하려면 먼 지역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어 한호전 학생들은 강의가 없는 시간이나 방과 후에 언제든 관람이 가능하다.

한호전의 이런 노력과 학생들의 열정이 더해져 7년 연속 취업률 100%라는 놀라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한호전은 커피바리스타학과 외에도 호텔소믈리에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식공간연출학부(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웨딩플래너학과, 파티플래너학과)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국제항공서비스과, 호텔카지노학과 등이 개설돼 있다.

각 학과의 졸업생들은 해당 분야의 전문인력으로 거듭나 현장에서 실무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한호전은 2월10일 까지 정시 모집을 진행한다. 한호전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유웨이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http://kht.or.kr)에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