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내가 그리웠니', 음원차트 점령…가사에 심경 담아
MC몽 '내가 그리웠니', 음원차트 점령…가사에 심경 담아
  • 온라인 편집부
  • 승인 2014.11.0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C몽 '내가 그리웠니' 뮤직비디오 캡처
'병역기피 논란'으로 연계계를 떠났었던 가수 MC몽이 5년 만에 신곡 '내가 그리웠니'를 들고 컴백했다.

MC몽은 3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정규 6집앨범 ‘미스 미 오어 디스 미(Miss me or Diss me’(부제 그리움)를 공개했다.

MC몽 6집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를 비롯해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 '마음 단단히 먹어' 등 수록곡들로 실시간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특히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Feat. 진실 of Mad Soul Child)는 MC몽이 직접 작사한 자신의 이야기로 세상으로 나오기까지의 두려움이 음악이라는 하나의 공통분모로 해소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어 더 화제가 되고 있다.

'사람을 피해 숨은 지하 구멍. 사람이 그리워' '내가 사는 게 독인지 벌인지 사랑 받지 못할 것을 알기에 일찍 꿈을 깼는지' '슬퍼도 울지 못해. 이제는 남자인척 못해' '내가 버린 걸까. 아니면 버림 받은 걸까. 뒤섞인 사건에 급히 발을 뺀' 등의 가사는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자의이든 타의이든 5년간 활동을 중단해야만 했던 MC몽의 심경이 고스란히 묻어있다.

한편 MC몽 이번 앨범에는 백지영, 리쌍 개리, 씨스타 효린, 걸스데이 민아, 린, 허각, 범키, 에일리 등 동료 선후배가수들이 피처링 지원에 나섰다. MC몽은 이번 앨범으로 방송 활동은 하지 않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