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근교 캠핑장> ⑥ 충북 단양소선암오토캠핑장
<도시 근교 캠핑장> ⑥ 충북 단양소선암오토캠핑장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4.07.2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과 계곡의 조화”
여름엔 계곡에서 맘껏 물놀이 즐길 수 있어

▲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산과 계곡의 고장 충북 단양과 제천에서 오토캠핑으로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신아일보=박에스더 기자] 2008년 7월 개장한 단양 소선암 오토 캠핑장은 소선암 자연 휴양림에서 1.9km 아래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최근에 조성된 캠핑장인 만큼 전기 제공은 물론 카라반, 트레일러 전용 사이트도 마련돼 있다.

특히 이곳은 캠핑장 앞에 단양에서 소문난 맑은 선암계곡이 흘러 가족들이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단양팔경에도 오를 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해 주말에는 서두르지 않으면 사이트 잡기가 쉽지 않다.

이 캠핑장을 중심으로 반경 1시간 내에 이름난 관광지가 많아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것도 큰 장점이다.

우선 충주호에서 유람선을 타고 따라 가다 보면 금수산과 월악산, 구담봉, 옥순봉 등의 멋진 산자락을 볼 수 있다.

월악산과 금수산, 소백산 등 산행을 즐길 수 있는 곳도 있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마다 만족한다.

특히 그 중 소백산에서 죽령-연화봉-비로봉으로 연결되는 코스는 다소 길긴 하지만 아이들과 같이 갈 수 있을 정도로 길이 완만하다.

또한 황정산 기슭에 자리한 방곡리 도요지에서 도자기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 아이들의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적격이다.

▲ 휴가철을 맞아 소선암오토캠피장 앞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그 외 단양유황온천에서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를 푸는 것도 좋은 피서 방법이다.

이곳은 지하 648m 깊이에서 하루 3500t의 온천수가 공급되며, 강알칼리성의 유황 성분이 다량 포함돼 신경통·류머티즘·관절염·해열진통·피부미용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아름다운 자연 경관에 다양한 관광지까지 갖추고 있는 이 캠핑장은 중앙고속도로에서 15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다.

■ 캠핑 이용 정보

  ◇ 이용요금: 1박 2일 기준 20,000원 (성수기) 16,000원 (비수기)

  ◇ 이용시간: 정오부터 익일 정오까지

  ◇ 인터넷 예약: http://dytmc.or.kr

  ◇ 대표전화: 043-423-0599

  ◇ 교통:

    △서울, 인천: 중부고속도로(하행)-영동고속도로-중앙고속도로-단양IC내림-신단양방면(5번국도)-북하산거리(충주,청주방면)-단성사거리(문경,방곡도예촌방면)-(약 2.0km)소선암오토캠핑장

    △부산, 대구: 중앙고속도로(상행)-단양(대강)IC내림-신단양방면(5번국도)-북하산거리 (충주,청주방면)-단성삼거리(문경,방곡도예촌방면)-(약2.0km)소선암오토캠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