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디지털 의사소통·협업기반 마련
경북, 디지털 의사소통·협업기반 마련
  • 경북도/김상현 기자
  • 승인 2014.05.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의사소통지원시스템 구축'사업 중간보고회

[신아일보=경북도/김상현 기자] 경북도는 지난 28일 오전 10시 30분 의회세미나실에서'디지털 의사소통지원시스템 구축'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2월부터 관련부서 협업실무추진단을 구성해 직원 개별면담, 간담회 등 50여회 도정 업무분석을 통해 경북형 모델을 개발하고 안전행정부, 지역정보개발원 등 관련 기관과 업무협의를 거쳐 추진해온'디지털 의사소통지원시스템 구축'사업의 중간성과에 대한 점검을 위한 것이다.

'디지털 의사소통지원시스템'구축 사업은 지난 1월 27일 착수해 8월25일까지 경북도와 ㈜세이정보기술 컨소시엄사가 추진한다.

주요내용은 온나라(전자결재), 시도 행정포털(행정업무용), e-호조(지방재정) 시스템을 연계해 주요 업무과제 진행사항을 모니터링하고 도정정책정보들을 통합·분석해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정책의사결정지원시스템', 전자결재(보고), 시도 행정포털 등의 주요 내용을 직원 스마트폰으로 제공한다.

또 직원 간 소통(SNS)을 지원하는 '모바일 오피스 시스템', 도 주요시스템 및 홈페이지 등의 자료를 연관검색어로 통합 검색할 수 있는 '통합검색 시스템',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회의 자료를 모니터링하고 종이 없는 회의를 진행하는 '스마트회의 시스템' 구축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