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한 경선방식 변경하라"
"불공정한 경선방식 변경하라"
  • 천안/고광호 기자
  • 승인 2014.04.1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기 천안시장 예비후보, 충남도당 앞에서 단식투쟁
▲ 최민기 새누리당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천안 새누리당 충남도당 당사 앞에서 집회를 갖고 불공정한 경선방식 변경을 요구했다.

[신아일보=천안/고광호 기자] 최민기 새누리당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충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의 '100% 여론조사' 경선방식 결정에 반발해 지난 12일 당원과 지지자 등 250여명과 함께 천안 새누리당 충남도당 당사 앞에서 집회를 갖고 불공정한 경선방식 변경을 요구했다.

최 예비 후보는 지난 10일에도 시 브리핑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충남도 공심위가 당헌 당규대로 '당원 50%와 여론조사 50%'를 배제하고 천안지역만 일반여론조사 100% 적용이라는 '박찬우 특정후보 밀어주기'식의 맞춤형 경선룰을 적용한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는" 2개월 전 천안에 내려와 1개월 전 새누리당에 입당한 박 예비후보가 충남도 공심위에 여론조사 100%를 주장했고 공심위는 그대로 경선룰을 정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공심위에 당헌 당규대로의 경선방식을 요구했지만 충남도 공심위가 '당원을 포함시키면 상대적으로 당원을 확보하지 않은 상대후보가 불리해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당원을 배제시켰다'는 말도 안 되는 답변을 하고 있다"고 강력히 반발하며 "무공천을 천명했던 새정치민주연합도 이번 6.4 지방선거 경선에서 당원비율을 넣은 것으로 안다"면서 "정당의 후보를 고르는 데 당원을 빼는 것은 정당정치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당헌 당규대로 당원 50%, 여론조사 50%로 해야 한다"며 "여론조사는 엇비슷한 샘플이 돌고 있는 만큼 공정성 확보차원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에 맡겨야 한다"고 제안하면서 "다른 충남 시·군처럼 당원 비율을 50% 인정해줄 때까지 무기한 단식투쟁에 들어가며 본인의 주장이 관철되지 않으면 중대한 결정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