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명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앞당겨 3일부터 개막
개명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앞당겨 3일부터 개막
  • 허인 기자
  • 승인 2014.03.31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기간 여의서로 등 차량 운행 안돼
▲ 서울의 대표적인 봄 축제인 여의도 봄꽃축제가 3일(목)부터 13일까지 11일간 국회의사당 뒤편의 여의서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신아일보=서울/허인 기자] 일찍 개화한 벚꽃덕에 여의도 봄꽃축제가 일정을 앞당겨 3일부터 13일까지 11일간 국회의사당 뒤편의 여의서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본래 4월 12일에서 20일까지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축제의 백미인 벚꽃이 전례 없이 빨리 개화함에 따라 일정을 4월 3일에서 13일로 변경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강여의도 봄꽃축제’에서 금년부터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로 명칭을 변경해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 공모로 선정된 ‘꽃과 예술의 하모니, 그리고 행복’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꽃과 함께 다채로운 문화 공연 등으로 가득 찬 축제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여의서로 내에는 두 개의 공연 무대가 준비돼 있다. 국회 동문과 북문에 각각 공연을 위한 특설 무대를 마련하고 축제기간 동안 공연 예술가들이 선보이는 공연과 퍼포먼스 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만날 수 있다.

특히 매일 밤 펼쳐지는 대중 콘서트, 클래식, 재즈 콘서트, 인디밴드 공연 등 놓치면 아쉬울 프로그램들이 풍성히 준비돼 있다.

여기에 예술가들이 준비한 퍼포먼스, 무용, 마임 등으로 구성된 거리 공연을 비롯해, ▲공예품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봄꽃 백일장 ▲미술·사진 전시회 ▲건강체험관 ▲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축제기간 내내 축제장 및 주변에 차량 통행이 제한된다. 제한 구간은 국회 뒤편 여의서로 1.7km 구간과 순복음 교회 앞 둔치 도로 진입로에서 여의하류 IC 시점부 1.5km 구간이다.

축제장은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6번 출구 도보 5분)이 가장 가까우며, 5호선 여의나루역(1번 출구 도보 20분), 2호선 당산역(4번 출구 도보 20분)을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문화행사 2670-3128, 행락질서 2670-3519) 또는 영등포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tour.ydp.go.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