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여성, 도약하는 인천!'
'활기찬 여성, 도약하는 인천!'
  • 인천/고윤정 기자
  • 승인 2014.03.2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2014 여성지도자 연수회' 개최

[신아일보=인천/고윤정 기자] 인천시는 지난 21일 오라카이송도파크호텔에서 '활기찬 여성, 도약하는 인천!'이라는 주제로 '2014 여성지도자 연수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회는 인천지역 각계 각층의 분야별 여성지도자 180여명을 대상으로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및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 시정전반에 대한 여성지도자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통한 여성의 힘을 결집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연수회에서 시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및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소개 및 대회 준비상황을 설명하고, 대회 홍보, 경기관람 등에 대한 여성지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여성지도자로서의 역량 강화와 의식 변화를 위해 '여성지도자의 역할과 자세', '힐링을 넘어 웰빙으로', '이청득심(以聽得心의 지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초청 강연을 펼쳤다.

송영길 시장은 여성지도자 연수회를 통해 포용과 배려를 겸비한 여성지도자의 쌍방향적 리더십과 현대사회에서의 여성지도자의 역할 및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수회를 통해 인천시와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여성지도자간의 적극적 교류증진의 계기가 됐고, 아시안게임 등 시정운영에 대한 여성지도자들의 참여와 역량을 함께 결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