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측, 서울시장 후보로 장하성 교수 고려
安측, 서울시장 후보로 장하성 교수 고려
  • 장덕중 기자
  • 승인 2014.01.1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하성 "나는 정치할 생각 없어"

신당 창당을 준비 중인 무소속 안철수 의원측이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장하성 고려대 교수를 서울시장 후보로 내세우는 방안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 의원측 관계자는 11일 "안 의원이 여러 번 장 교수에게 서울시장 출마를 청했고 충분히 긍정적으로 논의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장 교수는 지난 대선 당시 안 의원 캠프에서 국민정책본부장이었고 현재 안 의원의 싱크탱크인 '정책네트워크 내일'의 소장을 맡고 있다.

장 교수는 지금까지 광주시장 후보로 거론돼왔으나, 안 의원 측은 서울시장 후보를 고심하다가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있는 장 교수에게 출마를 권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 교수는 그러나 이날 "나는 정치를 할 생각이 없다"고 부인했다.

장 교수는 "안 의원과 어디에 후보를 낼 것인지 얘기하는 과정에서 안 의원이 '한 번 (서울시장 출마를) 생각해볼 수 있는 것 아니냐, 한 번 고민해보라'라고 말한 것"이라며 "공식적 구조에서 요청한 것은 아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정책적 구조에서의 역할을 하겠다는 게 나의 확실한 뜻"이라면서 "새정치추진위원회(새정추)를 만든 뒤 나는 관여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 의원 측은 이번 광역단체장 선거에 가능한 빠짐없이 후보를 출마시킨다는 방침 하에 인물 영입을 추진 중이며, 특히 경기지사 후보로 김상곤 경기교육감, 정장선 전 민주당 의원을 고려하고 수차례 의사를 타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시장에는 박호군 새정추 공동위원장, 부산시장에는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 장관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전북지사 출마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는 강봉균 전 재정경제부 장관도 접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