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맛보기도 폭발적 반응
‘응답하라 1994’ 맛보기도 폭발적 반응
  • 전민준 기자
  • 승인 2013.10.1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첫방송 앞두고 0회 인기… tvN, VOD 무료 서비스

tvN의 새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특별판 0회 VOD(다시보기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tvN은 11일 오후 8시50분부터 방송된 미리보기 형식의 특별판 0회가 방송 전후 주요 포털사이트의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관심을 받은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0회 VOD를 무료 서비스하기로 했다. tvN 홈페이지를 비롯해 티빙(tving.com), 디지털케이블, IPTV, 스카이라이프, 네이버, 곰TV 등에서다.
‘응답하라 1994’는 지난 해 여름 방송되며 신드롬을 일으킨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 이은 ‘응답하라’ 시리즈의 2탄이다. 신원호 PD, 이우정 작가 등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이 다시 뭉쳐 1990년대를 또 한 번 재조명한다.
1994년,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 학생들이 서울 신촌의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서울 상경기를 그린다. 20년 가까이 지방에서 살다가 학업을 위해 서울로 상경한 하숙생들이 가진 서울에 대한 환상과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웃음을 주고, 동시에 부모님과 떨어져 홀로 타지에서 살면서 겪는 외로움과 하숙생 친구들과의 우정 등이 감동적으로 그려진다.
여기에 94학번 새내기들의 캠퍼스 생활로 풋풋했던 감성을 자극하고, 농구대잔치,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 등 시대를 풍미한 이슈를 다루며 추억을 자극한다.
0회에서는 농구스타 이상민의 빠순이 ‘성나정’을 맡은 고아라의 파격 연기 변신부터 나정이와 허구한 날 지지고 볶으며 싸우는, 무뚝뚝하지만 속 깊은 경상도 남자 ‘쓰레기’ 정우, 주인공 7명 중 유일하게 서울 출신이자 여심을 사로 잡는 야구선수 ‘칠봉이’ 유연석, 경남 삼천포에서 올라온 감성 가득한 ‘삼천포’ 김성균, 전남 순천에서 최초로 오렌지족 소리를 들었을 만큼 유행에 민감한 ‘해태’ 손호준, 빙그레 미소가 잘 어울리는 바른 생활의 사나이 ‘빙그레’ 바로, 평소엔 조용하지만 한방이 있는 서태지 빠순이 ‘조윤진’ 민도희 등 매력적인 7인 7색 캐릭터들과 여기에 더해 하숙집 안주인이자 성나정의 엄마 ‘이일화’를 맡은 이일화의 캐릭터가 공개돼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또 나영석PD, 농구선수 문경은, 우지원, 김훈, 탤런트 홍석천, 김광규, 가수 겸 탤런트 김정민, MC 신영일, 정치인 허경영 등 카메오들도 등장, 흥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문화, 정치, 사회적으로 다사다난했던 1994년을 돌아보고, 소품, 패션, 음악 등 그 당시를 고스란히 재현하기 위해 노력한 제작진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소개됐다.
‘응답하라 1994’는 18일 첫 회를 시작으로,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50분에 방송된다. 20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