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 역량강화 · 청렴도 제고 나섰다
감사 역량강화 · 청렴도 제고 나섰다
  • 전남도/김진 기자
  • 승인 2013.08.2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 감사업무 담당자 102명 대상 연찬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3일 담양 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본청 감사관실 36명과 22개 지역교육청 청렴·감사업무 관련 담당자 66명을 포함한 102명을 대상으로 청렴의식 고취와 감사 역량 제고를 위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전남도교육청이 학생과 현장 지원 중심의 감사를 강화하고 감사담당공무원부터 청렴하기 위해 지난 2월21~22일(1박2일) 상반기 연찬회에 이은 두 번째 청렴·감사 연찬회다.

연찬회 오전에는 지난 1월1일 자로 감사담당자로 지정된 지역교육청 감사담당공무원의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해 감사기법, 감사지적 사례, 민원조사 업무처리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교육청 감사담당자는 올해부터 관내 초·중학교 학교회계에 대한 사이버 감사 권한이 부여됐으며, 관내 학교운영감사에도 직접 참여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본청 감사관실 감사담당자를 대상으로는 '2013년 상반기 성과 평가 및 하반기 추진계획'에 대해 각 팀별 토론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한 강의와 '감사담당자 간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웃음치료 레크리에이션' 특강 시간을 마련해 청렴 윤리의식의 바탕위에 긍정적인 마인드와 행복한 웃음 전도로 신뢰받는 전남교육 풍토 조성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중흔 부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공직자로서 청렴을 지키는 태도는 우리 모두가 너무 잘 알고 있으며 중요한 것은 실질적으로 청렴한 태도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것“이라며 ”감사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새롭게 변모된 감사행정이 구현되어 학교교육력 제고로 직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