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朴대통령에 ‘대국민사과’촉구
민주, 朴대통령에 ‘대국민사과’촉구
  • 양귀호 기자
  • 승인 2013.06.3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 개입 중대 범죄 더 이상 미룰 사안 아냐”

민주당은 30일 박근혜 대통령이 중국 국빈 방문일정을 모두 마치고 귀국하는 가운데 국가정보원의 대선개입 사건에 대한 대국민사과를 촉구했다.
배재정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국정원이 지난 대선에 불법 개입한 중대 범죄는 더 이상 전 정권에 미룰 사안이 아니다. 대통령으로서 국민들의 분노에 응당 사과부터 해야 한다”고 밝혔다.
배 대변인은 “그 다음, 새누리당이 국정원과 결탁해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사전 유출한 뒤 선거에 어떻게 이용했는지, 또 당시 여당 대선후보로서 어디까지 개입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특히 국정원 국정조사와 관련, “여야가 어렵게 국정원 댓글사건에 대한 국정조사에 합의했지만, 새누리당은 벌써부터 이를 무력화하기 위한 움직임을 분명히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있지도 않았던 ‘노무현 대통령의 NLL(서해 북방한계선) 포기’ 발언을 국회 법사위에서 다시 꺼냈던 권성동 의원, 지난 대선 때 대화록을 최초 발설해 안보장사를 했던 정문헌 의원, NLL 쟁점화에 앞장서온 국정원 출신 이철우 의원을 특위 위원으로 선임한 것이 대표적”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은 새누리당의 이런 행태가 두고두고 국정운영의 발목을 잡게 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며 “지금이라도 정권을 제대로 유지하고 싶다면 국민들께 머리 숙여 사과하고 집안 단속부터 하시길 충고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