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 유자녀 S-OIL 장학금 전달식' 개최
'해양경찰 유자녀 S-OIL 장학금 전달식'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3.06.2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자녀 25명에게 장학금 5500만원 수여

 

 

해양경찰청은 26일 S-OIL(대표 : 나세르 알 마하셔) 주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해양경찰 유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25명의 순직 해양경찰 유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안정된 여건에서 학업에 전념하도록 응원했다.

이날 해양경찰청과, S-OIL, 한국사회복지협의회 3개 기관은 자신을 희생해 국가와 국민을 위하다가 순직하신 분들을 우리 사회가 지켜줘야 한다는 점에 공감하고, 그 일환으로 추진되는 해양경찰 유자녀 장학금 수여식은 매우 뜻깊은 행사라는 점에 마음을 같이 했다.

이번 행사는 1회에 그치지 않고 유자녀들이 학업을 마칠때까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국가와 국민을 위하다가 순직하신 분들에 대한 정부의 지원에 한계가 있는 현실에서 국가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올 한해동안 해양경찰청과 S-OIL, 한국사회복지협의회 3개 기관은 공상 등으로 인한 장기 요양경찰관에게 위로금을 지급하고, 함정·파출소·구조대 등 현장의 각 분야에서 근무하는 경찰관 중에서 분야별 영웅을 선발, 포상하는 등 해양 영토를 수호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해양경찰관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