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장봉도 등 도서지역 관광활성화
인천 장봉도 등 도서지역 관광활성화
  • 인천/고윤정 기자
  • 승인 2013.05.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한국감정원경인본부 등 3개 기관과 자매결연 체결

인천시는 북도면 신도·시도·모도·장봉도 도서지역의 관광활성화 및 지역발전을 위해 한국감정원경인지역본부, 신한은행인천본부, 인천정보산업진흥원과 1사 1도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자매결연 협약식에는 송영길 시장과 옹진부군수, 옹진군 군의원, 한국감정원경인지역본부장, 신한은행인천본부장, 인천정보산업진흥원장, 주민대표, 마을주민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자매결연에 참가한 기관 및 기업체에서는 야유회 및 체육행사을 비롯한 각종 행사와 워크숍을 자매결연을 체결한 도서에서 실시하고, 김·바지락·포도·고구마·친환경쌀 등 지역 특산품 판매와 자연정화·독거노인 집청소·맞춤형 상담 등 봉사활동에도 적극 협조할 뜻을 밝혀 도서지역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은 자매결연에 참가한 기관 및 기업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 특산품 구매 및 각종 행사, 봉사활동을 통해 도서지역을 많이 도와 달라”고 말했다.
또 “도서지역 자매결연을 전 도서로 확대 추진 계획이며 현재 한국관광공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자산관리공사,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수자원공사, 대한결핵협회, 인천비전기업협회, 인천수출경영자협회, 영진공사, 선광공사 등이 참가를 신청하고, 많은 기관 및 기업체에서 참가를 문의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