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강서 포착된 '황소개구리 덕장'
동진강서 포착된 '황소개구리 덕장'
  • 윤다혜 기자
  • 승인 2013.05.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전북 정읍시 태인면 낙양리 동진강변에 수백마리의 황소개구리가 내걸려 있어 흡사 황소개구리 도살장을 연상케하고 있다. 이에대해 새만금환경청 관계자는 "일반인들이 황소개구리를 잡는것은 불법이 아니다"면서 "황소개구리가 식용으로 사용되기때문에 잡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물고기와 새, 뱀 등 못 먹는게 없어 생태환경을 파괴시키는 황소개구리를 환경부에서는 생태계 교란 야생생물로 지정했다. (사진= 시민 이승철씨 제공)

'황소개구리 덕장'을 연상케하는 모습이 동진강에서 포착 돼 눈길을 끌고 있다.

전북 정읍시 태인면 동진강변 인근에 수백마리의 황소개구리가 내걸려 있는 것을 한 시민이 목격했다.

시민에 따르면 '황태 말리기'처럼 수백마리의 황소개구리가 피부가 벗겨진 채 가지런히 줄에 매달려 있다.

이로인해 '황소개구리 덕장'을 떠올리게 한다.

시민은 "동진강 인근에 황소개구리가 많이 서식하고 있다는 것을 들었다"면서 "식용으로 쓰기 위해 잡은 것 같은 데 누가 잡았는 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징그럽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해서 한참동안 바라봤다"면서 "생태계를 파괴시키는 황소개구리 소탕작전을 벌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황소개구리는 1970년대 농사 소득 증대를 위해 국내로 들여왔다.

그러나 사육농가가 무단으로 방류하면서 국내 전역으로 확산됐고, 물고기와 새, 뱀 등 못 먹는 것이 없어 생태환경을 파괴시켰다.

이에 환경부는 황소개구리를 생태계 교란 야생생물로 지정했다.

새만금환경청 관계자는 "일반인들이 황소개구리를 잡는 것은 불법이 아니다"면서 "황소개구리가 식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잡은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