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추진
경기도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추진
  • 수원/임순만 기자
  • 승인 2013.03.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쇼핑몰 구축 등… 29일까지 30개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는 18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이 필요한 30개 (예비)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경기도내 사회적기업이 온라인 마켓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자립을 도모할 수 있도록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40개사가 참여해 매출액이 539% 증가하는 등 사회적기업 판로지원에 효자역할을 했다.

지원항목은 (예비)사회적기업의 안정적 사업운영을 위한 홈페이지·쇼핑몰 구축, 온라인 마케팅 전략교육, 정보화 인프라 및 IT서비스 등이다.

사회적기업이 온라인 마켓에 진출할 경우에는 1:1상담 진행, 홈페이지·쇼핑몰 구축을 위한 토탈 솔루션 제공, 기업당 2백만원 쇼핑몰 디자인 및 제품 상세페이지 개발비 지원 등 쇼핑몰 구축을 지원한다.

아울러 네이버 ‘경기행복샵’이나 ‘샵N’에 입점할 경우에는 입점 수수료를 12%에서 4%로 인하해주며, 미니스튜디오 사용, 전자 카달로그 제작 등의 온라인 홍보 마케팅, 웹메일 호스팅 1년 무상, 쇼핑몰 업그레이드 패치지원 프로그램 무상보급 등의 인프라와 서비스를 지원한다.

심사항목은 온라인 마케팅 타당성, 제품 시장 경쟁력 및 제품의 차별성, 기업 경쟁력, 마케팅 홍보 용이성 등이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은 지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재)경기테크노파크에 제출하면 된다.

도 담당자는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마케팅 기획단계부터 사업화 단계까지 온라인사업 추진을 위한 원스톱 맞춤형 토탈케어 서비스”라며 “경기도내 사회적기업의 생산품 인지도 향상 및 매출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