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AG 홍보 ‘펀런앤런’행사 펼쳐
인천AG 홍보 ‘펀런앤런’행사 펼쳐
  • 인천/고윤정 기자
  • 승인 2013.02.1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 몰디브 말레서 올해 일정 ‘스타트’
인천아시안게임의 홍보행사인 ‘펀런앤런’(Fun-Run and Learn)이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인천아시안게임조직위원회, 몰디브 NOC 공동 주최로 지난 10일 몰디브 말레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마르솔리 교육부 차관, 이브라힘 이스마일 알리 NOC 위원장, 아흐메드 마주크 사무총장과 OCA대표단, 서정규 인천아시안게임조직위원회 제1사무총장이 참석했으며, 현지 초·중·고 10개 학교 학생 약700여명이 행사에 참여했고, 몰디브 하위루 선(Haweeru Sun) 등 5개 언론사 및 티브이 몰디브(TV Maldives) 등 4개 방송매체가 현지 취재를 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시안게임 청소년 기자를 선발하는 Asian Games Youth Reporter 프로젝트와 더불어 단거리 달리기를 하며 대회를 홍보하는 Fun-Run행사 및 인천아시안게임을 주제로 퀴즈왕을 가리는 Fun-Learn행사를 동시에 개최했다.

2013년도 펀런앤런 프로그램은 이번 몰디브 행사를 시작으로 타지키스탄, 캄보디아 등 약 12개국 아시아 주요도시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펀런행사 종료 후 이어진 몰디브 주요 미디어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서정규 제1사무차장은 2014인천아시안게임에 대한 관심에 감사를 표하고2013인천실내&무도(武道)아시안게임에 적극 참여를 당부했으며 “비전2014프로그램의 지원을 받는 몰디브가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