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추진
강북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추진
  • 최영수기자
  • 승인 2013.01.1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2013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 공모
서울시 강북구는 30일까지 ‘2013년도 강북구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 분야는 여성경제활동 참여를 촉진시킬 수 있는 사업, 여성 장애인, 노인 여성 등 소외계층 여성 지원 사업, 성매매 및 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등에 관한 사업, 건강 가정 육성 및 가정 내 양성평등실현 사업 등으로, 단체별로 1개 사업 분야만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여성발전기본법에 규정된 남녀평등의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을 주된 목적으로 설립된 강북구 소재 단체 및 법인이나 기타 여성발전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단체로 구청장이 인정하는 단체면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규모는 강북구 여성발전기금 이자수입 3천 5백만원으로, 1개 단체당 최고 1천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나 법인은 여성발전기금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2012년 주요활동실적, 단체(법인) 등록증 사본 및 정관 각 15부를 구청 여성가족과로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2월 중 강북구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단체에는 개별 통보한다.

구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들의 행복한 삶 마련 뿐 아니라 민간의 구정참여확대와 건실한 사회단체 육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