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교생 바이오기술경진대회’ 개최
‘전국 고교생 바이오기술경진대회’ 개최
  • 논산/지재국기자
  • 승인 2012.07.2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내달 23일...신청자 모집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 이배섭)와 한국바이오협회(회장 서정선)는 2012년도 ‘제1회 전국 고교생 바이오기술경진대회’1st K-BAF(Korea BIO Audition & Festival) 를 개최한다.

이번 ‘제1회 K-BAF’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바이오산업분야의 기본적인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와 연구 창의력을 통하여 우수 기술인력을 발굴하고 미래 직업에 대한 진로지도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작하는 행사로서, 8월 23일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에서 참가팀들이 ‘생활속의 미생물 탐구’라는 주제에 대해 연구한 결과를 오디션 형태로 발표하여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입상자는 고용노동부장관상, 한국폴리텍 이사장상, 충청남도교육감상 등 상금 또는 부상이 수여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와 한국바이오협회가 공동주관하고, 국내 바이오기업의 대표주자인 (주)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주), 동아제약(주)가 후원한다.

대회 참가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고등학생으로 참가 접수는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홈페이지(http://bio.kopo.ac.kr)의 신청서를 작성 담당자 이메일(ms991009@kopo.ac.kr) 또는 FAX(041-746-7310)로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배섭 학장은 “제1회 전국 고교생 바이오기술경진대회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미래의 바이오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참가자는 물론 관람자들도 바이오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제1회 전국 고교생 바이오기술경진대회에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