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요불급사업 구조조정등 지속 추진”
“불요불급사업 구조조정등 지속 추진”
  • 부평/백칠성기자
  • 승인 2012.07.0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 민선5기 2주년 기념식 가져
인천시 부평구는 2일 민선5기 홍미영 부평구청장(사진)의 취임 2주년 기념식을 부평구 소속 공무원 3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평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홍미영 구청장은 지난 2년의 구정 주요성과로 228개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방안으로 ‘부평지속가능발전 전략 및 이행과제’ 선정해 미래 부평의 비전을 선포한 것을 꼽았다.

앞으로도 “정책의 수립과 결정 과정에 구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통하여 다양한 의견이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행정을 구현함으로써 ‘참여와 나눔,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또 “여성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를 약속하고 서울지하철 7호선 개통에 따른 부평역세권 상권의 보호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소상공인에 대한 서비스 인식향상 등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평온, 평등, 평안 등 3평 정책의 추진으로 편견이 없는 다양한 문화 존중 등 나눔과 균형이 있는 행정을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홍 구청장은 “열악한 구 재정여건의 해소를 위해 경상경비 절감은 물론 불요불급한 사업의 구조조정 등 지속적인 긴축재정 운영과 재정 건전화를 위한 노력을 약속한다”면서 “재정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구민과 공직자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