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오피스 2007, GS 인증 획득
한컴 오피스 2007, GS 인증 획득
  • 신아일보
  • 승인 2007.08.0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력 다시 입증… 경쟁력 제고 기대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이 국가 공인기관으로부터 국산 오피스로 품질을 인정 받아 안정된 제품력임을 입증 받게 됐다.
㈜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 대표이사 백종진, 이하 한컴)는 자사의 대표적인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이하 오피스 2007)’이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GS(Good Software)인증은 2001년부터 국산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테스트를 거쳐 일정수준 이상의 성능이 검증된 SW제품에 국가공인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GS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는 공공기관 구매 시 우선 구매제도 혜택은 물론, 제품 패키지 등에 GS마크를 표기해 소비자들한테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될것으로 보인다.
‘오피스 2007’은 △워드프로세서인 ‘한글과컴퓨터 한/글 2007’ △수식계산 프로그램 ‘한글과컴퓨터 넥셀 2007’ △발표용 프로그램인 ‘한글과컴퓨터 슬라이드 2007’로 구성돼 있으며, 생산성이 극대화된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오피스 소프트웨어로 지난해 7월 출시되었다. 구성 프로그램간의 기반 구조를 통합해 프로그램 및 데이터 간의 호환성을 높인 제품으로 차세대 오피스로 인정받게 됐다.
‘GS인증을 통해’ 국산 오피스 제품으로서 품질을 공식 인정받은 것은 물론, 이후 공공 기관 대상의 시장 확대 및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컴은 리눅스 운영체제인 ‘아시아눅스 서버 2.0’의 GS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의 ‘오피스 2005’에 이어 자체 오피스 제품으로서는 두 번째로 ‘오피스 2007’의 GS인증을 획득하게 되었으며, 주요 사업군인 오피스와 리눅스 분야 모든 제품이 공식적으로 품질을 인정받게 된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이번 인증으로 공공기관은 물론, 일반고객 들의 다양한 사무환경에서 문서작성시 적합한 오피스 제품으로서 그 품질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결과”라며, “차세대 오피스의 기능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영일기자
yy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