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2012년 신년인사회 개최
구미시,2012년 신년인사회 개최
  • 구미/이승호 기자
  • 승인 2012.01.0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단체장등 300여명 참석...상공대상 시상식도
구미상공회의소(회장 김용창) 주관으로 지난 2일 오전 11시께 상의 대강당에서 '구미시 2012년 신년인사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창 구미상의 회장, 김성조·김태환 지역구 국회의원, 남유진 구미시장, 허복 구미시의회 의장, 이현희 구미경찰서장, 조명래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우형식 금오공과대학교 총장, 이대규 대한노인회구미지회장을 비롯한 지역기관단체장, 상공의원,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제22회 구미상공대상 시상에 이어 김용창 회장, 남유진 구미시장, 김성조·김태환 국회의원, 허복 구미시의회 의장, 이현희 구미경찰서장, 조명래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신년인사, 이대규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 회장의 만세삼창, 우형식 금오공과대학교 총장과 이용원 구미사랑시민회의 회장의 축배 제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용창 회장은 신년인사를 통해 “미국, 유럽 등 재정위기 여파로 세계경제가 불투명하고, 대내적으로도 북한의 잠재적 위협과 대선과 총선을 앞둔 포퓰리즘 등으로 낙관만은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올해는 산학연관이 단결해 더 힘차게 도약해야 할 시기”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 “한-EU FTA 발효에 이어 올해는 한미 FTA발효를 앞둔 상황에서 우리나라 수출에 보다 탄력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무역 1조 달러 시대를 넘어 올해에는 그 이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인과 근로자가 합심해야 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이뿐만 아니라 구미지역 수출환경 개선을 위해 새로운 철도컨테이너 야적장이 구미공단 인근에 반드시 신설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년인사회에 앞서 제22회 구미상공대상 시상식에는 경영부문 1인, 무역부문 1인, 기술부문 2인, 지역개발 및 유통부문 1인 등 총 4개 부문에 5명을 선정, 각각 상금 500만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경영부문 (주)엘지실트론 대표이사 이희국 ▲무역부문 도레이첨단소재(주) 상무 이승훈 ▲기술부문(대기업) (주)웅진케미칼 상무 윤병섭 ▲기술부문(중소기업) (주)월덱스 대표이사 배종식 ▲지역개발 및 유통부문 ㈜대영자재백화점 대표이사 이기웅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