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애프터 2호 센터’ 개관
‘신나는애프터 2호 센터’ 개관
  • 이준철기자
  • 승인 2011.12.2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 27일...드림스타트 센터도
은평구는 27일 신나는애프터 2호 센터 및 드림스타트센터 개관식을 개최한다.

개관식에는 국회의원, 시.구의원, 보건복지부.서울시 관계자, 전국 드림스타트센터. 관내 지역아동센터 관계자와 아동, 학부모, 주민등이 참석한다.

신나는애프터 2호 센터는 지하층과 1층에는 신나는 애프터 2호 센터, 2층에는 은평 드림스타트센터, 3층에는 청소년 전용 공연장과 지역 주민들의 모임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강당과 하늘정원으로 조성했다.

신나는 애프터 2호 센터 운영자로 선정된 이재현 누리사랑 지역아동센터 시설장은 “그 동안 열악한 시설에서 아동들을 보살피고 끼니를 거르는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을 실시하면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구의 지원으로 꿈에만 그리던 시설에서 서비스를 하게 되어 아동, 학부모, 지역의 어르신들이 너무 기뻐하고 있으며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평 드림스타트사업은 저소득가정의 0세˜만12세 아동과 임산부를 대상으로, 아동의 성장 발달에 필요한 서비스를 수요자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선진 아동복지프로그램으로, 구는 2월 보건복지부 응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억원을 지원받아, 5월부터 사업지역인 신사1?2동, 증산동, 수색동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 300명을 대상으로 기본욕구조사와 인테이크 상담을 통한 보건, 복지, 교육, 문화 등의 종합적?통합적 서비스 제공 체계를 구축하고 서비스해 왔다.

김우영 구청장은 “저소득가정 아동과 청소년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사업의 지속적 추진을 위해 무엇보다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개관하는 센터가 아동들의 꿈과 웃음을 전파하는 중심축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아동복지 제공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