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활용 우리집 달력만들기’
‘포토샵 활용 우리집 달력만들기’
  • 김두평기자
  • 승인 2011.12.2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 26일-29일 초등 4-6학년생 IT 특강
광진구는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IT특강의 일환으로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기 위한 이색 달력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눈길을 끈다.

구는 26일부터 29일까지 구청 전산교육장에서 지역내 초등학교 4 ~ 6학년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포토샵을 활용한 우리집 달력만들기’ IT 특강을 실시한다.

교육은 포토샵에서 손글씨 쓰기, 글자와 배경 효과주기, 사진에 여러 가지 효과 주기, 우리집 달력 만들기로 진행한다.

교육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컴퓨터 교육 전문 강사의 강의에 따라 포토샵, 일러스트 등의 활용 방법을 배운 후, 내 동생이 태어난 날, 우리집 이사가는 날 등 우리 가족의 중요한 행사를 기입해 가족의 행복한 추억이 담긴 가족사진 등으로 예쁘게 꾸며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달력을 만드는 소중한 체험을 가진다.

교육 대상은 사전에 구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 및 전화( 469-9670)접수 신청을 받은 지역내 초등학교 4-6학년 28명으로, 부모. 친구와 함께 참여가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김기동 구청장은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들이 IT 수업도 들으면서 색다른 새해 달력도 만들어보는 이색 체험을 통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기 바란다”며“우리구는 앞으로도 구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IT 강좌를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