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제7회 평생학습축제’ 개최
부천 ‘제7회 평생학습축제’ 개최
  • 부천/차대석기자
  • 승인 2011.10.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16일...기업사랑한마당.다문화축제도
경기도 부천시는 13일부터 16일까지를 시민축제주간으로 선정하고 시청 앞 잔디광장 및 중앙공원, 차 없는 거리 일대에서 제7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와 제5회 기업사랑한마당축제, 제11회 부천다문화축제를 펼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부천시평생학습축제는 평생학습 정보교류 및 지역주민의 배움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유발시키고, 평생학습기관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평생학습도시 사회실현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축제는 공식행사와 특별행사, 알림마당, 참여마당으로 운영한다.

공식행사는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사전참여 행사 및 시상이, 16일 자기주장 경연대회와 폐막식이 진행한다.

특별행사로는 문해학습자들의 어울림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해교육의 의미를 되새기는 문해한마당,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예능 발표 및 동아리 문화공연을 펼치는 햇살나눔 어울림 마당을 연다.

알림마당과 참여마당에는 볼거리, 체험마당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했다.

또한 관계기관 홍보관, 강좌별 대표작 작품전시회, 우수학습동아리 활동사례 전시회, 독후감상화 수상작품 전시회, 평생학습 체험마당, 자기주장대회, 학습동아리 문화공연 등이 펼쳐지며, 특별코너로 소방체험, 1시민 1캐릭터 만들기인 ‘캐리커쳐’체험도 진행한다.

더불어 16일 제11회 부천시다문화축제가 선주민과 이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 열린다.

중요 행사로는 너도나도 댓글달기, 어린이를 위한 이곳, 한국인이 좋아하는 것을 우리도 좋아해요, 동아리 경연대회, 모두 나와 경쾌한 플래시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