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한방엑스포, 런던 템즈 페스티벌에 가다
산청 한방엑스포, 런던 템즈 페스티벌에 가다
  • 산청/김종윤 기자
  • 승인 2011.09.1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약 관련체험 행사 함께 홍보활동 펼쳐
산청군은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행사의 국제적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템즈 페스티벌에서 엑스포 홍보전을 펼쳤다.

Korea calling(코리아 콜링) 행사를 주관한 주영한국대사관과 주영한국문화원의 초청으로 산청군은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홍보관을 마련하고,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방가공상품 전시행사, 한의약 관련 체험행사와 더불어 아름다운 산청 관광자원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Korea calling(코리아 콜링)에는 산청군을 비롯한 제주시, 여수시가 참여했고,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숙명여대 가야금 오케스트라, 국기원 태권도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가졌다.

군이 이번 템즈 페스티벌에 참여하게 된 것은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과 산청홍보대사로 위촉된 영국의 필립 고먼씨가 엑스포와 한의약의 우수성 등을 홍보할 수 있도록 행사 주최 측에 적극 추천함으로서 이루어졌다.

런던 웨스트민스터에서 타워브리지까지 이어지는 템즈 강변을 따라 펼쳐지는 템즈 페스티벌은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됐으며, 무려 80만명에 달하는 관람객 수를 자랑하는 런던 최대 규모의 야외 축제로 영국 3대 축제 중 하나이다.

이번 행사에서 산청군은 한방건강진료 체험과 한방발효음료 시음, 한방쿠키 시식행사, 어의·의녀복 입고 기념촬영하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개최해 행사장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색다른 전통의약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에 대한 국제적 인지도 제고로 외국인 관람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는 세계 공중보건의학서로는 유일하게 2009년 UNESCO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동의보감 발간 400주년을 기념해 한의약과 동의보감 의약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열리는 한의약 관련 정부주관 종합 국제행사로 2013년 9월 10일부터 10월 19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