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골 곰취요리 경연대회’ 열어
‘숨골 곰취요리 경연대회’ 열어
  • 양구/김진구기자
  • 승인 2011.05.0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구, 15일 축제장 특설장소서...참가자 모집
양구 곰취축제 ‘숨골 곰취요리 경연대회’가 15일 곰취축제장 특설장소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지역의 특산물인 곰취의 우수성을 알리고 양구곰취의 위상을 높여, 새로운 향토음식 발굴과 요식문화 발전, 향토음식을 개발하는데 있다.

양구군, 양구 숨골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운영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농어촌공사 홍천. 춘천지사, (주)에코탑이 후원하며. 요리종목은 양구와 곰취를 주 테마로 곰취를 이용한 상품화가 가능한 요리 1개작품이며, 사이드 메뉴는 2작품까지 가능하다.

(단, 국, 스프, 장아찌류는 제외한다) 참가자격은 전국의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고 청소년부터 대학 졸업예정자는 학생부로, 학생부를 제외한 성인과 군인, 지역주민은 참가자는 일반부로 신청하면 된다.

본선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일반부 6팀, 학생팀 4팀등 총 10개팀을 선발하고 팀별 출전인원은 조리사 1명과 보조인원 2명으로 3명까지 가능하며, 본선 참가팀에게는 곰취와 재료비 3만을 지원한다.

시상은 대상 상장과 상금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 인기상 10만원, 입선 6팀에게는 곰취 1박스를 수여한다.

대회신청은 11일까지 우편, 온라인 zgd18@naver.com로 하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참가신청서, 레시피 각 1부이며 참가신청서 및 레시피 양식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