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예방. 등산문화 캠페인 공동 추진
산불예방. 등산문화 캠페인 공동 추진
  • 원주/김석화기자
  • 승인 2011.05.0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산림청-교통안전공단 강원지사, 업무 협약 체결
북부산림청(청장 윤영균)은 3일 산림청 회의실에서 산불예방 및 산림정화등 산림보호 활동과 교통사고 사상자 절반 줄이기등 교통안전을 위해 교통안전공단 강원지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통안전공단 강원지사는 자동차 검사소 게시판, 자동차 검사 통지서에 산불예방 스티커 부착, 산불방지 서명운동을 통한 산불예방 활동 북부산림청은 산불예방 홍보물 제공 및 자동차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교통신호 준수 등 교통법규를 준수하여 ‘교통사고 줄이기’ 및 에코드라이브를 적극적으로 이행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소를 찾는 국민들에게 산불예방 홍보물을 배포, 산불예방 및 등산문화 캠페인을 공동 추진함으로써 산불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녹색 교통안전을 통한 에코드라이브 실천으로 온실가스 절감효과 및 교통안전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협약식 후 산불조심 차량용 깃발 및 홍보용 전단지, 자동차 검사안내 통지서에 부착할 산불예방 스티커 등을 제공했다.

윤영균 북부산림청장은 “교통안전공단 강원지사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불예방 등 산림보호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교통사고 줄이기 등 녹색 교통안전 및 에코드라이브 실천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이번 협약체결의 의의”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