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함께 여는 행복한 부여’
‘군민과 함께 여는 행복한 부여’
  • 부여/조항목기자
  • 승인 2011.03.27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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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 28일-29일 민원담당공무원 맞춤식 친절교육
부여군은 ‘군민과 함께 여는 행복한 부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친절봉사 행정서비스 제공에 역점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위해 군산하 민원담당공무원 50명은 28일부터 29일까지 삼성CS 아카데미에 입교해 고객 만족을 위한 친절교육을 받는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존 CS컨설팅 전문강사를 초빙해 실시하던 정형화된 친절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친절서비스 전문교육기관에 입교해 차별화된 서비스 자세 등을 직접 체험하고 습득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참가자의 태도 변화를 통한 고품질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수준도달을 목표로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전화응대 및 대화 기법, 불만고객 응대 요령, 서비스 기본매너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식 교육이다.

한편, 군은 민원인에 대한 세심한 배려로 고객감동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찾아가는 여권 민원서비스, 민원서류 배달서비스,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복합민원 사전심사청구제 등 각종 차별화된 민원 편의시책들을 발굴해 추진해 나감으로써 신뢰받는 민원행정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