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2011 식품위생 달력’ 제작
영월 ‘2011 식품위생 달력’ 제작
  • 영월/김석화기자
  • 승인 2010.12.1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과 한국외식산업중앙회 영월군지부는 음식문화 개선과 손님맞이 친절운동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도내 처음으로 홍보용 식품위생 달력을 제작, 배부한다.

군은 식품위생 달력을 22일부터 31일까지 군청 위생담당부서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합동으로 음식점, 숙박업소, 단체급식소 등 1,200개 식품위생업소에 배부한다.

이번에 제작한 2011 식품위생 달력은 식품위생업소 영업주는 물론 소비자 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문화 예절, 식중독 및 전염병 예방과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자료들이 담겨져 있다.

주요 수록내용은 식품접객업 종사자들에게 월별 계절별로 시기에 맞는 유익한 정보로 손님맞이 음식문화예절,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원산지 표시 제, 손 씻기 전염병 예방, 식중독 예방수칙, 저탄소 녹색성장 일회용품 줄 이기, 부정불량식품 신고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접객업 종사자와 일반가정에 서 알아 두어야 할 식품관련 정보 등을 알차게 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절 관광도시 이미지 구축을 위하여 위생달력 제작 배부, 원스푸드 운동, 종사자 및 공무원, 주민들의 친절교육 등 내실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를 통하여 주 민과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볼거리 먹을거리에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책을 발굴,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