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올해 청렴도 충남도내 ‘1위’
예산, 올해 청렴도 충남도내 ‘1위’
  • 예산/ 이남욱.민형관기자
  • 승인 2010.12.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권익위 ‘2010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
예산군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0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충남도내 16개 시·군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13일 군에 따르면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청렴도 측정 결과에 따르면 군은 민원인들이 평가한 외부청렴도는 10점 만점에 8.81점을 받았으며, 소속 직원들이 평가한 내부청렴도는 7.81점을 받아 종합청렴도에서 8.55점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공무원이 친절 및 청렴을 체질화하고, 군 홈페이지 내 클린신고센터 운영과, 초청강사를 초빙해 청렴도 향상 직원교육을 시행하는 등 행정상의 관행적인 부조리를 근절하는데 전 행정력을 집중했다.

또 군은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풍토를 조성하고, 전 실과·사업소별 부패예방을 위한 청렴 서약, 군청 민원실 고객만족도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설치, 공무원 청렴 점수제도 등 청렴도 측정 결과에서 나타난 취약업무 및 개선방안에 대한 폭넓은 개선대책으로 이번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군 관계자는 “앞으로 제도개선 등을 통한 부패 사전예방, 반부패 청렴교육 강화 및 공직자의 공직윤리 확립 등 공직사회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전 직원이 결집해 부패 없는 예산군의 이미지를 확립할 수 있도록 청렴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