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김포청소년 환경대탐사’ 발대
‘제3회 김포청소년 환경대탐사’ 발대
  • 김포/이심택기자
  • 승인 2010.07.2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김포실천協, 오늘까지 걸포 레코파크등 탐방
녹색김포실천협의회(운영위원장 김용태)는 지난 28일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제3회 김포청소년 환경대탐사’ 발대식을 가졌다.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 첫날 탐사대원들은 인천시 검단에 위치한 수도권매립지와 국립생물자원관을 찾아 해설사로부터 수도권의 쓰레기 처리와 멸종위기종과 다양한 자생식물 및 각종 동식물 표본을 보고 해설사로부터 설명을 들었다.

이어 오후에는 대곶면의 수안산성을 직접 걸으며 역사의 한 장면을 머릿속에 새겼으며 농업기술센터를 찾아 친환경미생물의 이용에 대한 설명과 흔히 접하는 과자류 및 유제품 등의 실상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 숙소인 경기도 청소년야영장에서 저녁식사를 마치고 월곶면 풍물패인 노나메기와 함께 풍물을 배우고 떡메치기 체험을 가졌다.

29일 오전에는 문수산성을 거쳐 성동리 둠벙과 유도, 매화마름 군락지, 용강리 용못을 탐방했다.

30일에는 걸포동 레코파크 탐방과 계양천변에서 하천살리기 운동으로 EM 찰흙 공 던지기 행사를 갖고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해단식을 갖는다.

녹색김포실천협의회 김용태 운영위원장은 “청소년들이 부모들과 이야기하면서 들어봤던 물장구치고 고기 잡던 자연은 우리가 선 김포 땅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가 없게 됐으며 이는 기성세대의 책임”이라며 “이제라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우리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청소년들과 함께 이 숙제를 풀어가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