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디자인진흥원, 디자인비즈니스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생성 AI 디자인 세미나 개최
대전디자인진흥원, 디자인비즈니스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생성 AI 디자인 세미나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03.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나_포스터
세미나_포스터

대전디자인진흥원은 ‘생성 AI 기술 활용 디자인 혁신 세미나’를 4월30일 오후 1시부터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 3층 컨퍼런스홀에서 '2024 디자인사업화기반구축사업(산업통상자원부)'의 일환으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생성 AI 기술의 실전 적용 및 성공사례 공유를 통해 디자인 창의 역량 강화와 디자인적 시각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특히 디자인 전문가 또는 생성 AI 기술에 대하여 관심 있는 일반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구성하여, 1부에서는 ‘생성형 AI와 인터페이스의 미래’를 김재엽 (주)네이버 Search Creative X 이사, ‘디자이너가 사용하는 생성 AI’에 대해 변사범 Plus X 공동 창업자&고문이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생성 AI를 통한 브랜드 경험 디자인’에 대해 신명섭 Plus X 공동 창업자&고문,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상디자인 프로젝트 사례’를 전이안 Compound Collective 대표가 소개할 예정이다.

생성 AI 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사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신청은 QR코드로 접속한 신청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권득용 원장은 "이번 세미나가 과학기술 융합을 통한 디자인 혁신기반 구축과 새로운 디자인 비즈니스 미래를 위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