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후보, 공약 7호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성일종 후보, 공약 7호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 이영채 기자
  • 승인 2024.03.2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호 공약선물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홍보 영상 제작
"지난 임기 중 법적 근거 마련, 타당성재조사 완료되면 본격 추진 예정"
사진은 지난 28일 성일종 후보 태안선대위 출정식 모습.(사진=성일종 후보 캠프)
사진은 지난 28일 성일종 후보 태안선대위 출정식 모습.(사진=성일종 후보 캠프)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서산·태안)는 29일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에 관한 홍보영상을 서산시민과 태안군민들에게 배달했다.

이와 관련 성 후보는 “지난 임기 중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의 법적 근거를 마련했으며 , 지난해 국회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이 사업의 예산 20억원을 반영시켜 두었다”라고 말했다.

성일종 후보는 본인의 15대 주요 공약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서산시민·태안군민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해오고 있다 .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은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에도 성 후보의 공약이었으며, 성 후보는 지난 4년 임기 동안 이 사업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22년 7월4일 '해양생태계의 보전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해 같은 해 12월8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킨 바 있다.

이에 따라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에 대한 국비 지원 근거가 마련됐다.

성 후보는 “지난해 국회의 차년도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정부가 편성했던 2024년도 정부예산안에는 한 푼도 담겨 있지 않았던 이 사업의 예산 20억원을 국회에서 증액시키는데 성공했다. 당초 정부는 “이 사업은 아직 타당성재조사 중” 이라는 이유로 예산을 반영하지 않았으나, 국회에서 성 후보가 강력히 주장한 결과 결국 정부도 동의해 20 억원이 반영됐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성 후보는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은 우리 지역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거대 프로젝트”라며, “힘 있는 3선 국회의원이 되어 하루 빨리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