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정보고등학교, 취업역량강화 미래 인재 육성 프로젝트
강구정보고등학교, 취업역량강화 미래 인재 육성 프로젝트
  • 권기철 기자
  • 승인 2024.03.2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구정보고등학교는 28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인공지능, AI 로봇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 강화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한동대학교 일자리센터 주관“AI, 로보틱스, 자율주행 등의 첨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이라는 취지의 체계적인 AI 로봇 실습 교육으로 팀 프로젝트 형식을 통해 상호 학습하며 포켓몬 집기, 저울 수평 잡기, 링 쌓기 등 미션수행과 더불어 제한 시간 내에 AI 로봇 조립과 자율주행을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에서 적극적으로 참여를 한 3학년 권** 학생은 “평소에 관심 있는 분야였는데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구성을 자세하게 알게 되었고, 직접 로봇 조립과 자율주행까지 실습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으며 특히 팀별 경쟁과 단합을 할 수 있어서 더 재미있는 시간 이었다.”고 느낀 점을 이야기했다.

교장은 현재 국내에서도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되고 있는 디지털 물류시스템 영역을 비롯하여 전 산업에 파고든 AI는 업종의 경계를 허물고 모든 산업에 활용될 전망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인공지능, AI 로봇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 강화교육을 확대해 스마트 물류, 금융업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취업역량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영덕/권기철 기자

gckeon@shinailbo.co.k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