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우 “이번 총선, 윤석열 정권 심판과 서구 발전의 갈림길”
이용우 “이번 총선, 윤석열 정권 심판과 서구 발전의 갈림길”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3.2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구)
(사진=서구)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을) 후보가 28일 청라 롯데마트 인근 사거리에서 이른 아침 인사로 본격적인 선거 운동을 시작했다.

이 후보는 이번 총선을 ‘윤석열 정권 심판과 서구 발전의 갈림길이 될 선거’로 규정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검사 독재, 부정 부패, 민생 파탄, 극한 무능, 국민 무시 등등 말로 헤아릴 수 없는 윤석열 정부 실정을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승리하면 더 암울할 미래가 펼쳐지게 될 것”이라 지적하고, “서구는 현안이 산적한 곳이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다방면에 걸친 경험을 한 해결사 이용우를 선택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7일 ‘텔레그래프코리아’가 여론조사기관인 ‘리얼미터’에 의뢰해 지난 3월 25~26일 인천 서구을 선거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국회의원 후보 지지도 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이용우 후보가 과반을 넘는 지지도 55.9%로 국민의힘 박종진 후보의 32.2%보다 오차범위 밖으로 앞섰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윤석열 정부 심판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강하다. 기대에 부응하도록 선거 운동 기간 동안 끝까지 절실한 마음으로 주민들을 만나겠다”고 밝혔다.

해당 조사는 텔레그래프코리아의 의뢰로 리얼미터에서 실시하였으며 2024년 3월 25일(월)부터 26일(화)까지 이틀 동안 인천광역시 서구 을 선거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유권자 9,645명에게 통화를 시도해 503명이 응답을 완료, 5.2%의 응답률을 나타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이다. 조사 모두 무선(90%)은 무선전화번호 가상번호를 통해, 유선(10%)은 유선전화번호 RDD를 통해 무작위생성 표집틀을 통한 임의 전화걸기 및 자동응답 방식으로 실시했고, 통계보정은 2024년 2월 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 기준 성별, 연령대별, 권역별 림가중 부여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중앙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pjy6093@hanmail.net